퍼즐앤드래곤 200% 즐기기 (feat. 퍼드 디스)

취미/퍼즐앤드래곤|2019. 3. 11. 23:25

퍼즐앤드래곤 200% 즐기기 (feat. 퍼드 디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매일같이 출석(?)하는 게임인 퍼즐앤드래곤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퍼드는 확률 아이템 뽑기 게임, 일명 가챠 게임인데요,

뽑기도 운, 캐릭터 떡상&떡락도 운이지만,

캐릭터에 따라 전략을 짜는 재미가 있습니다.

제가 유독 랜덤 게임을 좋아하기에 취저 게임이기도 합니다 :)


게임 광고는 아닙니다. 제가 퍼즐앤드래곤을 하면서 해당 사이트들를 보면서 하니까 좀 더 재미가 있더라구요!


퍼즐앤드래곤 200% 즐기기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



퍼즐앤드래곤 앱 아이콘 이미지



인증타임!




퍼즐앤드래곤 플레이 이력


퍼드 게임 내에 개인정보를 보니 제가 2017년 7월 1일부터 시작을 했군요! 사실, 2012년도엔가 홍진호씨와 최정문씨가 진행하는 퍼즐앤드래곤 '한판붙자' 유튜브를 보면서 시작했었어요. 모바일게임은 길게 하지 않았었기에 접었었는데요, 문득 퍼드가 생각나서 2017년도에 다시 시작했네요. 일수를 대충 계산해보니 그 때부터 지금까지 약 10일정도 빼고 계속 출석을 하였네요(헉!)


제 취향과 밀접해서 그런지 퍼드만한 모바일 갓겜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ㅋㅋㅋ


사설이 길었네요.


소개드리고 싶은 것은 '커뮤니티'와 '랭킹보는 사이트'입니다.



추천 커뮤니티: 퍼즐앤드래곤 디스이즈게임 (일명 '퍼드 디스')


퍼드 디스 검색 결과


여러 커뮤니티를 눈팅하였지만, 디스이즈게임이 가장 활성화되어있고, 비속어가 적은 사이트였어요. 일명 별파고님께서 신규 정보를 빠른속도로 업로드해주시고, 자유게시판에 (게임 관련) 비슷한 고민들이 많이 올라와서 꽤 유용합니다. 퍼드 게임 관련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구글에 '퍼드 디스'라고 검색하시고, 해당 커뮤니티를 둘러보시면 됩니다.



퍼드 디스 메인 홈페이지


퍼드 디스에서 몬스터DB, 퍼드 소식, 자유게시판을 가장 많이 보고, 가장 도움이 많이 됩니다. 게임 전략, 신규 업데이트 관련 이슈 등을 해당 채널에서 확인해보세요!




랭킹보는 재미! 추천 사이트
appmedia, game8, gamewith



퍼즐앤드래곤 리더 랭킹 사이트




2019년 3월 11일자 퍼드 리더 랭킹입니다.

개인적으로 appmedia가 실제 체감 랭킹과 가장 밀접한 것 같습니다. game8이나 gamewith는 신규 캐릭터가 랭킹에 잘 올라온다는 느낌적인 느낌이 드네요.


*링크 바로가기

1) appmedia

2) game8

3) gamewith



세 사이트 모두 일본 사이트인데요, 위 그림과 같이 크롬에서 페이지 번역 기능을 활용하여 랭킹과 공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퍼즐앤드래곤은 거의 혼자서 플레이하는 시간이 압도적인 게임이다보니 현타가 더 빨리올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그럴 때는 제가 추천드린 사이트를 보시면서 잠들어있던 캐릭터로 새로 전략을 짜본다던지, 신규 업데이트 정보를 눈팅하시다보면 새로운 재미찾아가거나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갓챠가 망해서 게임을 지워버리고 싶은 충동도 가끔 느끼기도 하지만, 이제 3년차에 접어들다보니 존버하다보면 보정이되는 소소한 재미도 느끼게 되었네요. (법석 200개 이벤트나 운 끌어다 쓰는 날, 캐릭터 떡상 등등)


전략을 짜는 부분에 대해서도 다뤄볼까 했지만, 퍼드 디스에 꿀팁이 너무 많아서 사이트를 소개하는 것으로 마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