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파파고] 주문한 상품이 도착하지 않았을 때, 환불받는 법

꿀팁|2019. 2. 17. 22:02

[알리익스프레스] 주문한 상품이 도착하지 않았을 때, 환불받는 법


저는 알리익스프레스를 종종 이용하는 편입니다. 

한번도 물건을 못받아본적이 없었는데요, 

주문한지 2달이 되어가도 제품 배송 정보도 최신화가 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60일 보호가 끝나기전에 분쟁 제기를 신청하였고, 환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과정 하나하나를 미리 캡쳐해놓지 않아서 내용이 조금 부족한 점 양해바랍니다.

*금액은 블라인드 처리를 하였습니다.






1. '분쟁 제기하기' 신청


분쟁 제기하기는

'계정->주문->주문상세내역(환불하려는 주문을 클릭)->분쟁 제기하기'에 있습니다.


2. 분쟁 제기 내용 입력


판매자가 중국 사람이다보니, 영어로 환불 요청을 해주셔야합니다.


영어가 조금 힘드실경우 파파고에 가셔서 한글을 입력하시면 영어로 변환되니, 해당 내용을 요청란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일부 항목이 영어로 되어있었는데요, 파파고에 영어를 입력하면 번역도 되니 참고해주세요~


https://papago.naver.com/





2월 9일에 환불을 신청을 하였고, 11일부터 환불이 진행되었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 상으로는 14일 환불이 완료되었지만,

은행에는 그 다음날 15일 환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에는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면서 

제품이 생각한 것보다 안좋아도 그냥 넘어가자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환불처리가 잘되어 좀 더 믿음이 생기네요.


이상으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한 상품이 도착하지 않았을시 환불받는 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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