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위탁판매] 유사상품, 다른 구성인 경쟁사 분석

셀프다마고치|2019. 2. 19. 23:59
[스마트스토어/위탁판매] 유사상품, 다른 구성인 경쟁사 분석

안녕하세요.

제가 소싱하려던 제품과 유사한 상품이지만
다른 구성으로 잘 팔리고 있는 스토어를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 저작권, 개인정보의 문제로 해당 스토어 관련 정보를 기재하지 못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저는 해당 상품을 3가지 이유로 소싱하지 않았습니다.

1) 네이버 키워드 분석 결과 11월부터 상승하여 1월에 고점을 찍고, 2월부터 하락세였습니다.
2) 리뷰에 해당 제품의 단점이 보였습니다. (반품 가능성)
3) 사고 싶은 이미지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그 제품을 잘 팔고 있는 스토어가 있더라구요.

해당 업체는 위탁은 진행하고 있지만, 이미지 사용을 금지하고 있었습니다.
즉, 해당 제품을 업체에서 직접 팔면서 위탁도 함께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타업체도 유사제품이 있었기 때문에 소싱하는데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잘 팔리는 이유가 있겠죠?
무엇이 달랐을까요,

1) 사고 싶은 메인사진
2) 타스토어에 없는 동영상 소개
3) 스토어 전용화된 글
4) 심플한 상품 제목

요즘에는 대량등록으로 똑같은 썸네일과 똑같은 제목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 많습니다.

그래서 같을지도 모르지만 유사한 제품을 차별화하여 소개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 차별화가 브랜딩까지는 아니더라도 그 회사 제품같이는 보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 제가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1) 제품을 1개라도 직접 구매하여 스토어 제품화한다. 

2) 메인 사진과 제목만이라도 다르게 구성한다.


하나하나가 다 공부네요. 

생각해볼 사항이 많네요.

티스토리에 글을 쓰면서 공부도 되고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지금은 걸음마 단계지만 점점 발전하며, 

좋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