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주 청약 용돈벌기! 청약팁 공유

꿀팁|2024. 2. 6. 01:03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공모주 청약 용돈벌기!입니다.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현황 그리고 청약팁을 공유드리고자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2021년 청약붐이었을 때 이후 공모주를 쉬고 있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때가 좋었더랬죠 허허허
 
긴시간 공모주 청약 공백기가 있었는데요, 
문득 공모주 청약만한 용돈벌기? 부업?이 없었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리스크는 제로에 가깝고, 시기에 맞추어 잘 팔기만 하면 되니까요.
 
그!래!서!
2024년 공모주 청약을 다시 시작했습니다ㅎㅎ
 

 
 
공모주 청약 방법은 이전 저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공모주 청약 일정 및 방법 #주의사항 #꿀팁

공모주 청약 일정 및 방법 #주의사항 #꿀팁

안녕하세요! 공모주 청약 일정과 방법에 대해 경험한 그대로 알려드립니다. 한 번에 여러 계좌를 만드시는 분은 주의사항을 꼭 봐주세요! ㅎㅎ 저는 비대면, 즉 어플로 청약을 진행하였습니다. 1

thewisdomplace.tistory.com

 


 
 
1월 공모주 청약에서는
0주를 받은 것도 있었고, 깜빡하고 청약 신청을 못한 것도 있었습니다 ㅠ
최종 우진엔텍, 에이치비인베스트먼트, 현대힘스 이렇게 3곳 청약이 되었습니다.
 

 
 
아래 공모주 수익 현황을 보시면
청약수수료를 빼더라도 커피값은 벌 수 있습니다 ㅎㅎ
 

1월 수익 현황

 
현대 힘쓰는 두번째날 방심했더니 하한가를 맞았습니다.
세번째날 간신히 약반등하여 치킨값을 사수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저의 공모주 청약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희망공모가 상단 혹은 초과된 기업에 청약하자.

 
저의 경험상 희망공모가 상단 혹은 초과된 기업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리스크가 제로에 가깝습니다.
공모가보다 첫날 시초가가 무조건 높았거든요.
공모가 하한가 혹은 그 이하인 경우는 비추합니다.
 

 
 

2. 상한가라면 매수잔량의 추세를 보자.

우진엔텍의 경우
첫날 300%
둘째날 상한가
셋째날 상한가 후 폭락 이었습니다.
 
2024년 첫 공모주인 만큼 따따상이 예고되었던 우진엔텍!
첫째날, 둘째날 상한가가 풀릴 기색이 없어서 매도하지 않았습니다.
셋째날도 시초가부터 상한가였지만
매수대기잔량이 빠른속도로 빠지더라구요.
네, 그 때 빠른속도로 던졌습니다 ㅎㅎ
 

3. 유튜브 공모주 채널을 참고하자.

유튜브에 "공모주 청약"을 검색하면 여러 채널이 있습니다.
실시간 경쟁률, 청약팁도 많고요.
공통적으로 추천된 기업은 거의 수익권이라고 봐도 좋습니다 ㅎㅎ
 
 
하지만!
맹신하지는 마시고, 참고만해야합니다.
100% 맞추는 사람도 없고, 투자의 책임은 본인이기 때문입니다.
 
작년말에 에코프로머티 청약이 있었습니다.
유튜브 채널에는 비추의 내용이 많았습니다.
에코프로 자체가 하향세였기도 했고요.
제가 즐겨보던 채널들도 마찬가지로 비추했고요.
 
아래 사진처럼 경쟁률도 처참했죠.
당시 분위기가 그랬습니다.
희망공모가 하단에 걸리기도 했고요.

 
 
 
저도 이름값 때문에 청약할까 하다가
공모가 하단, 그리고 당시 청약분위기로 청약을 패스했습니다.
 
결과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눈물이 흐릅니다 ㅎㅎ
경쟁률이 낮아서 배정도 많이되었었거든요 ㅎㅎ
2월 5일 기준 고점대비 좀 떨어졌지만
공모가 36,200대비 약 4.5배 가격이네요! ㅠㅠㅠ
 
이처럼 예외도 있는데요.
보통은 여러 채널에서 추천하는 공모주는 믿을만 합니다.
 
2월달에는 공모주가 5개가 공지되어 있는데요.
2월도 공모주 청약 예정이기때문에 청약 전후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모두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