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시 라켓 특성 정리

취미/스쿼시|2019. 4. 27. 23:27

유튜브 영상에 따르면 스쿼시 라켓을 고르는 요령 8가지를 설명해줍니다.

 

1. 손잡이 모양

2. 무게-무거울수록 파워/가벼울수록 컨트롤

3. 재질

4. 목의 갯수 - 원넥(파워)/투넥(안정성)

5. 라켓 단면의 모양

6. 라켓 헤드의 모양- 둥근형(수비)/헤드가 작은 것(공격)/역삼각(벽치기유리)

7. 라켓 스트링 - 줄이 얇을수록 탄성이 높음(잘 끊어짐)

                   - 텐션이 낮으면 파워가 올라가나 반응속도가 늦어짐

                   - 오픈패턴(줄이적고, 파워업, 잘 끊어짐)

8. 라켓 벨런스 - 헤드헤비(파워)/헤드라이트(스윙스피드)/이븐벨런스

 

*제조사에 따라 특성 유형이 어느정도 나뉨

 

영상의 요지!

'라켓의 특성을 알고 나의 성향을 파악해서 나에게 맞는 라켓을 고르자!' 라는 것인데요.

8가지를 일일히 따지면서 사기도 어렵기에 힘/안정성만 생각해보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나의 성향이 공격형인지 컨트롤형인지 알아갈 필요가 있겠네요.

 

만약 조금 이른 시점에 라켓을 사게된다면 가성비를 좀 따져봐야겠습니다.

처음부터 고가의 라켓을 샀다가 안맞으면 안되니까요! ㅎㅎ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GJ4Z5Pofa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