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sd카드 사용법 #저장공간 늘리기

꿀팁|2019. 5. 2. 23:59

핸드폰 sd카드 사용법 

#저장공간 늘리기

 

 

안녕하세요.

오늘 다룰 주제는 '핸드폰 sd카드 사용법과 저장공간 늘리기'입니다.

저의 핸드폰은 갤럭시 s7인데요, 32G이다 보니 슬슬 용량의 한계가 왔습니다.

사진도 PC에 최대한 백업을 하고 있지만, 게임과 카카오톡 때문인지 용량의 압박이 느껴져서 sd카드를 새로 구입하였습니다. 샌디스크 울트라 A1 32G를 약 1만원을 주고 샀습니다. 64기가를 살까 했지만, 그 정도까진 필요 없을 것 같더라고요 ㅎㅎ

포스팅 제목은 SD카드 사용법이지만, 휴대폰 저장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핸드폰 SD 사용법 시작합니다!

 

 

1. 핸드폰 sd카드 사용법


1-1) 스마트폰에 sd카드 장착하기

 

SD카드 넣는 과정

사진과 같이 스마트폰을 살 때 주는 '핀'으로 USIM카드와 SD카드를 장착할 수 있는 연결부를 열어줍니다. 홈에 맞게 SD카드를 장착 후 다시 넣어주시면, 스마트폰에서 자동으로 인식이 됩니다.

 

 

 

 

1-2) 사진 저장 위치를 SD카드로 설정하기

 

사진 저장 위치를 SD카드로 설정하기

 

SD카드를 설치하였으니, 이제는 가장 용량이 많이 들어가는 사진을 SD카드에 저장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줍니다. 사진과 같이 카메라 앱 설정(보통 톱니바퀴 아이콘)에 들어가셔서 저장 위치를 디바이스 저장공간에서 SD카드로 변경해줍니다. 그러면 앞으로 사진을 찍으면 SD카드에 저장이 됩니다. 

 

 

 

 

 

 

 

 

 

 

2. 핸드폰 용량 늘리는법 (저장공간 늘리기)


 

2-1) 사진 백업하기 (PC에 옮기기)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하신 후,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 파일을 PC로 옮겨주세요!

보통 사진이 저장된 경로는 DCIM->Camera(or Picture)로 되어있습니다.

 

 

 

2-2) 불필요한 데이터 삭제하기

 

스마트폰에 내장된 정리 기능으로 불필요한 파일 정리하기

다음은 각 제조사별로 스마트폰에 내장된 최적화 기능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설정-디바이스 관리-저장공간'과 같은 경로로 가셔서 불필요한 파일을 정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임시방편에 불과합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면 파일이 자연스럽게 쌓이거든요! 용량이 거의 없으신 분들은 이 방법으로 줄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3) 카카오톡 사진 파일 정리하기

 

 

다들 오래 유지되고 있는 단체 채팅방 하나쯤은 있지 않나요?

저도 가족을 포함해서 몇 개의 방은 계속 유지되고 있는데요!

그 때문인지 저의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바로 '카카오톡'이더라고요!

안 그래도 최근에 친구들과 여행을 다녀와서 그런지, 가서 찍은 사진을 공유했더니 더욱 차지하는 용량이 커진 것 같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카톡방 오른쪽 상단의 설정을 누르시면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 하단의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채팅방에 얼마만큼의 용량이 사용되어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사항은 사진을 지우기 전에 꼭 백업을 해주세요!

 

 

 

2-4) 앱 옮기기

 

마지막으로,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앱을 SD카드로 옮기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을 SD카드로 옮기고 싶었으나 변경이 되지 않았습니다. SD카드로 이동할 수 있는 앱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SD카드 성능이 안 좋은 경우는 고사양 게임을 SD카드로 옮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옮기시기 전에 SD카드 성능을 꼭 확인해주세요.

 

앱 옮기기: 애플리케이션->클래시오브클랜->저장공간

 

앱 옮기기: -> 저장공간 사용 변경 -> SD카드로 변경 -> 이동

 

앱 옮기기: -> 전송중 -> 앱 실행 화면

 

앱을 옮기는 방법은 위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SD카드로 클래시오브클랜 앱을 옮겨봤는데요, 옮긴 후에도 잘 작동하네요. 

 

이상으로 핸드폰 sd카드 사용법, 저장공간을 늘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방법을 좀 더 알게되면 추가하겠습니다.

 

모두 좋은 밤 되셔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