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 교육 훈련조회 및 변경

꿀팁|2019. 9. 20. 14:08

 

안녕하세요!

자신의 일정과 맞지 않는 민방위 교육 훈련 일정을 부여받았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방법1. 민방위 교육 훈련 통지서에 나와있는 연락처로 문의한다.

방법2.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확인한다.

 

전화로 문의해보니 '원하는 시간/장소에 해당하는 교육을 들으셔도 인정이 된다'라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일정은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확인하라고 하더라고요 ㅎㅎ 

 

 

http://www.safekorea.go.kr/idsiSFK/neo/main/main.html

불러오는 중입니다...

 

 

 

민방위 교육 훈련조회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민방위 교육 훈련조회는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위 그림과 같이 

교육일정, 훈련정보에서 일정을 조회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민방위 교육훈련 조회 페이지입니다.

전화에서 안내받은 대로 주민등록지가 아닌 '현거주지'에서도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네요.

자신의 일정과 장소를 입력하고 조회해보시면 여러 교육일정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원하는 날을 찾아서 들으시면 되겠습니다.

 

 

 

민방위 교육훈련 조회 또한 위 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 내용은 도움이 되셨나요?

문득 든 생각인데요,

제가 알게 된 것들, 다시 찾아서 볼 수 있는 내용들을 포스팅을 해볼까 생각이 드네요.

저도 저의 포스팅을 찾아서 볼 때가 있거든요 ㅋㅋ 

저에게 도움이 되면 최소한의 목적은 달성되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ㅎㅎ

 

어느덧 추석이 지나고 날씨도 쌀쌀해졌네요!

추석 연휴 후 맞이하는 첫 주말인데요,

푹 쉬지 못하신 분들은 이번 주말에 쉬어가시는 시간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