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사 대체출고 공모주 주식 옮기기 #수수료 #미래에셋 #하나금융

꿀팁|2021. 3. 18. 17:11

 

안녕하세요!

오늘은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주식이 입고되는 날이었어요!

분산되어 있는 주식을 모으기 위해서 

오늘 오전 8시부터 공모주 주식 옮기기를 해보았습니다.

* 가능시간은 대략 오전 8시부터 16시까지이며, 증권사 별로 상이하니 유의해주세요.
* 타인양도가 아닌 본인 대상으로만 옮기기 하였습니다.

 

 

 

 

 

 

저는 한국투자증권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미래에셋대우에서 한국투자증권으로 옮기고

하나금융투자에서 한국투자증권으로 옮겼습니다.

 

가입한 지 얼마 안 되셨으면 보통 수수료가 1,000~2,000원이 나옵니다.

 

둘다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것은 가능하겠지만, 

지점을 방문하기 번거롭기 때문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하나금융투자는 MTS(모바일)에서

미래에셋대우는 HTS(PC)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1. 하나금융투자 ->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는 모바일(MTS)로 타사대체출고를 진행하였습니다.

 

1) 수수료부터 입금하기!

 

타사 대체출고를 끝까지 진행해도 수수료가 없으면 계속 오류만 나고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수수료 입금해놓아야지 진행이 되더라고요 ㅎㅎ

하나금융투자 고객센터에 전화해보니 수수료부분에서 오류가 생겼다고 하더군요.

타사 대체 출고 수수료인 2,000원 (등급에 따라 상이하지만, 주거래 계좌가 아니면 보통 2,000원)을 입금해놓습니다.

남은 현금을 출금할 때 수수료가 발생하니,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등급에 따른 수수료를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공모주 당일 대체출고하기

 

아래 그림처럼 '메뉴 검색'에서 '대체'를 입력하면 공모주 당일 대체출고 메뉴가 나옵니다.

그 외에는 필수 정보를 입력하시면 진행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수수료 꼭 미리 입금해두세요! 안 그러면 인증만 무한 반복됩니다 ㅎㅎ

3분 이내 출고가 된다고 쓰여있지만,

실제는 1시간 정도는 걸렸던 것 같아요.

 

 

 

 

 

 

 

 

 

 

2. 미래에셋대우 ->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는 HTS(PC)로만 타사대체 출고가 가능하다고 하여 PC로 진행하였습니다.

모바일로는 안된다고 하네요.

 

 

1) HTS 설치 후 타사 이체 출고 선택

 

HTS 상단 메뉴를 보시고,

온라인센터 -> 은행이체/대체 -> 타사 이체 출고 순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2) 타사이체출고 관련 정보 입력하기

 

미래에섯대우 비밀번호 입력 후 조회를 눌러보시면

옮길 수 있는 주식이 나옵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상대회사 찾기', '상대 계좌번호', '상대 지점', '상대 계좌명'을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전부 입력하시고 우측 하단 쪽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 수수료 입금 및 출고 신청하기

 

미래에셋 대우는 대체출고 비용이 건당 1,000원이네요.

최종 확인과 수수료를 입금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주식 옮기기가 끝이 납니다.

 

 

 

 

 

 

 

 



HTS 설치, 수수료 오류, 인증 등으로 시간이 2시간이나 걸렸네요.

미래에셋대우도 수수료가 2,000 원인 줄 알고 2,000원 입금해두었는데,

수수료가 1,000원이었어요 ㅎㅎ

남은 1,000원을 출금하려고 하니, 출금 수수료 300원이 필요하다고 뜨네요 흑흑

세 곳에서 각각 매도하기 너무 번거롭기 때문에

한 곳으로 모아보았습니다.

 

또 다른 꿀팁이 있으면 추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