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빈 정기저금 그리고 기부하기!

셀프다마고치|2019. 9. 21. 21:13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기부하는 방법입니다.

(다음 플랫폼에서 네이버 해피빈을,,, ㅋㅋ)

 

정기 저금으로 소액 기부를 하고 있었는데, 잠시 중단을 했었어요.

어디엔가 기부하려고 해도 뭔가 거창한 느낌에 마땅한 곳에 정착을 못했어요.

그러던 중 문득 해피빈이 생각나서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ㅎㅎㅎ

 

https://happybean.naver.com/

 

해피빈

 

happybean.naver.com

 

 

 

정기 저금은 3,000원, 5,000원, 10,000원 ~ 최대 1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정기 저금 말고도 일시 결제를 통해 기부도 가능해요~

 

 

 

해피빈을 왜 이용하는가.

일단 제가 원하는 곳에 기부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끌렸습니다.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고, 원하는 항목에 들어가서 공감되는/기부하고 싶은 곳에 들어가서 기부를 하면 됩니다.

네이버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알게 모르게 '콩'을 보유하고 있을거에요.

콩 1개는 100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데, 최소 콩 1개만이라도 기부가 가능합니다.

 

 

 

거창하지 않은 소소한 참여가 가능한 점도 해피빈을 이용하는 이유예요.

네이버 페이로 결제를 하다 보면 알게 모르게 포인트가 쌓이거든요.

또한, 구매하고 리뷰를 쓰면 콩을 받을 수 있지요.

그렇게 큰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쌓인 포인트와 콩으로,

조금 작지만 소소하게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기부하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도 단체가 믿음이 안 갈 수도 있어요.

완벽하지는 않지만 해피빈에는 모금을 진행하고 있는 단체에 대한 재정정보,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홈페이지 등 여러 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https://teht.hometax.go.kr/websquare/websquare.wq?w2xPath=/ui/sf/a/c/UTESFACJ21.xml&tmIdx=0&tm2lIdx=&tm3lIdx=

 

국세청 홈택스

 

teht.hometax.go.kr

이 정도까진 필요 없겠지만... 혹시 궁금하거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모금 단체에 대한 기부금 사용 내역은 국세청 홈택스에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용 단위가 크게 명시되어 있기 때문에 세부 기부내역을 알기는 쉽지 않습니다. 

단체의 기부활동 정보는 해당 단체에서 확인하고,

해당 금액을 어느 정도 신뢰성 있게 썼는지는 국세청으로 확인해보면 될 것 같네요.

 

 

 

 

조금 부족하지만 해피빈에서는 기부금 사용 결과를 알려줍니다.

위 그림과 같이 기부금을 바탕으로 수행한 활동, 들어간 비용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유의하실 점은 모금기간과 실제 활동기간까지 고려하면 몇 달 뒤에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잊혀질 때쯤 메일이 온다는,,, ㅎㅎㅎ

 

참고로 기부금 영수증도 받을 수 있어요~

 

네이버 해피빈에 기부를 하면 100% 기부단체로 전달된다고 하네요.

기부금을 전달받은 비영리단체에서 100% 기부 활동비로 사용할 수는 없겠지만

좋은 일을 대신하시는 분들이니까 어느 정도는 믿고 맞겨야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