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동기부여 책 리뷰 #운이 풀리는 말버릇 #우주님?!

셀프다마고치|2020. 6. 3. 13:04

[책 리뷰] 동기부여 책 리뷰

#운이 풀리는 말버릇 #우주님?!

 

 

안녕하세요.

책 리뷰로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리뷰하고자 하는 책 제목은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 입니다.

시크릿 열풍이 지나가고, 우연히 접하게 된 시크릿류의 책입니다.

오랜만에 다시 읽었는데, 좋은 기운을 받아 리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쓰는 글이기도 하네요.

 

 

 

 

 

#긍정_내면의 부정적인 생각을 바꾸자!

 


우리는 잘되기를 바라면서도 한 편으로는 '안되겠지', '되면 좋겠다'와 같이 안된다는 부정적인 생각을 내면에 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시크릿 책에서는 '진실로 믿으면 이루어질 것이다'라는 것을 강조합니다. 마치 '너의 믿음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다.'라는 느낌도 받기도 합니다. 그게 사실일지라도 현실과 갭이 큰 바람은 마음 속 어디인가에서는 진실로 받아들이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 책은 그런 점에서 친절하게 '운이 풀리는 말버릇'으로 긍정적인 마음가짐, 긍정적인 믿음을 갖는 법을 판타지 영화, 만화 같이 쉬운 언어로 설명해줍니다.

 

가볍게 읽기는 좋지만 가슴에 울림을 주는 책입니다. 

시작하기도 전에 안될 것을 가정하고 포기했던 일도 떠오르기도 하네요.

 

 

 

 

 

#이루어진 나_'결과'를 얻는게 아니라 그 자체가 '되는 것'

 


이 책을 읽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다른 책과 마찬가지일 뿐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 책의 핵심은 

'결과'를 얻은 나가 아니라 

'결과'를 가질 수 밖에 없는 내가 되는 것입니다.

 

시작하기도 전에 이루어진 내가 된 것이라고 표현해야할까요?

(시크릿과 결론이 같아진 것 같네요 하하)

 

결과를 바라는 것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것입니다.

결과 자체가 되어있는 것은 이미 이루어졌고, 그 이루어짐에 대한 행동과 결과를 얻을 뿐이지요.

 

꿈보다 해몽격인 책 리뷰가 된 것 같습니다 ㅎㅎ

 

이 책을 보고,

나도 모르게 부정적인 생각과 말을 하고 있는지 돌아보는 계기도 되었습니다.

그리고 어떤 내가 되고 싶은지 다이어리에 쓰고 있습니다! ㅎㅎ

 


 

 

 

 

책 리뷰의 성공은 그 책을 사고 싶게 만드는 것이라고 어디선가 들었습니다.

책을 사서 읽고 싶은 생각이 드셨는지 모르겠네요.

좋은 기운을 받은 책이기에 블로그에 남겼고, 

제 블로그를 본 사람들도 좋은 기운을 받아가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댓글()